본문 바로가기
성경 묵상 since 2019.07(2023.01-04 제외)

스가랴 8:14-23 | 진노 아래 놓인 나라

by 조나단 브레이너드 2023. 2. 27.
반응형

작성: 2019.10.29.(화)
정리: 2021.03.27.(토)

 

스가랴 8:14-23

만군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너희 조상들이 나를 격노하게 하였을 때에 내가 그들에게 재앙을 내리기로 뜻하고 뉘우치지 아니하였으나 이제 내가 다시 예루살렘과 유다 족속에게 은혜를 베풀기로 뜻하였나니 너희는 두려워하지 말지니라 너희가 행할 일은 이러하니라 너희는 이웃과 더불어 진리를 말하며 너희 성문에서 진실하고 화평한 재판을 베풀고 마음에 서로 해하기를 도모하지 말며 거짓 맹세를 좋아하지 말라 이 모든 일은 내가 미워하는 것이니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이르시되 만군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넷째 달의 금식과 다섯째 달의 금식과 일곱째 달의 금식과 열째 달의 금식이 변하여 유다 족속에게 기쁨과 즐거움과 희락의 절기들이 되리니 오직 너희는 진리와 화평을 사랑할지니라 만군의 여호와가 이와 같이 말하노라 다시 여러 백성과 많은 성읍의 주민이 올 것이라 이 성읍 주민이 저 성읍에 가서 이르기를 우리가 속히 가서 만군의 여호와를 찾고 여호와께 은혜를 구하자 하면 나도 가겠노라 하겠으며 많은 백성과 강대한 나라들이 예루살렘으로 와서 만군의 여호와를 찾고 여호와께 은혜를 구하리라 만군의 여호와가 이와 같이 말하노라 그 날에는 말이 다른 이방 백성 열 명이 유다 사람 하나의 옷자락을 잡을 것이라 곧 잡고 말하기를 하나님이 너희와 함께 하심을 들었나니 우리가 너희와 함께 가려 하노라 하리라 하시니라 (개역개정)

 

나의 묵상: 진노 아래 놓인 나라

하나님의 재앙을 어떻게 면할 수 있는가? 어떻게 다시 하나님의 은혜를 받을 수 있는가? 그것은 진리와 화평을 사랑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사랑하는가? 이웃과 더불어 진리를 말하고, 진실하고 화평한 재판을 베풀고, 마음에 서로 해하기를 도모하지 말고, 거짓 맹세를 좋아하지 않는 것이다.

화로다! 이 나라가 하나님의 돌이키지 않는 격노를 받겠도다. 하나님의 선지자를 자처하는 이가 광장에서 거짓을 말하며, 법관들은 권력과 재력에 따라 판결을 굽게 하고, 마음에 해하기를 도모하여 선별적으로 수사하는도다. 하나님이 모른다 하실 거짓 선지자는 국정자 때문에 나라가 망한다고 하지만, 실상 그 때문에 나라가 망하는도다.

주님, 은혜를 구합니다. 속히 가서 만군의 여호와를 찾겠나이다. 내가 진실을 말하겠나이다. 무거운 어둠을 내쫓을 등불을 주사 꺼지지 않게 하소서. 나로 두렵지 않게 하소서. 나 홀로 어둠에 짓눌린다 하여도, 등불이신 하나님께서 함께하심을 기억하고 신뢰케 하소서. 주께서 가장 큰 위로요 힘이요 의지임을 믿게 하소서. 진리와 화평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